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신청서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사업체들이 있습니다. 특히 1차·2차 방역지원금을 지원받았지만, 손실보전금을 신속 지급으로 받지 못한 사업체는 방역조치 대상이라면 꼭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필요 대상
- 상향지원 유형(방역조치를 이행한 중기업)으로 변경 사업체
- 코로나19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 감소한 사업체 중 상향지원 유형(방역조치를 이행한 중기업)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사업체
- 1·2차 방역지원금 기수급자 중 손실보전금 매출 감소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방역조치 이행 사업체
방역조치 대상 업종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한 방역조치로서 집합 금지, 영업시간제한, 시설 인원 제한을 이행한 사업체입니다.
- 2020년 8월 16일 이후 '감염병 예방법'에 따른 조치
- 시설 인원 제한 조치는 2021년 10월 1일 이후 적용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발급 방법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은 각 사업체에 관련 있는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 담당부서 또는 해당 교육청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 양식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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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및 지급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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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시행 공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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