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장마철에 꼭 필요한 아이템 제습기 추천

 

장마철이 되면은 더위만큼이나 힘든 것은 습도가 높아서 실내가 꿉꿉한 것이다. 이러한 상태에서는 세균과 곰팡이가 많이 번식하여 실내 환경을 좋지 않게 만든다. 또한 불쾌지수도 상당히 높아져서 생활하는 것이 힘이 든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제습기이다.  

 

장마철
장마철

제습기의 필요성

장마철에는 실내의 온도와 습도가 상당히 높아서 각종 곰팡이와 세균들이 쉽게 번식을 한다. 다시 말해서 세균과 곰팡이 발생, 부패와 부식 현상, 악취 발생 등 이러한 상태에서 계속 생활을 하면 기본적으로 호흡기로 안 좋은 균들이 들어갈 수가 있다. 또한 이러한 습도가 높은 축축한 실내 상태에서 계속 지내면 피부가 느끼는 안 좋은 것은 물론 불쾌지수도 상당히 높아져 건전한 실내 생활을 어렵게 된다. 그래서 각 가정과 사업장에 맞는 제습기를 구입을 하여 사용을 하면 상쾌한 분위기에서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다. 장마철에는 제습기를 사용해서 사람이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40~60%의 습도 유지하고 피부와 코를 편안하며 상쾌한 상태로 지내는 것이 좋다.

 

 

제습기의 종류와 사용장소

제습기는 크기에 따라서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 소형 : 제습기 소형은 원룸이나 개인방에 놓고 사용하면 좋다. (보통 용량 1.3L ~ 1.8L)

 

● 중형 : 제습기 중형은 보통 가정용이다. (보통 용량 8L ~ 10L)

 

● 대형 : 제습기 대형은 보통 업소용이다. (보통 용량 20L ~ 65L)

 

제습기의 가격

● 소형 : 대략 30,000원 ~ 100,000원

 

● 중형 : 대략 180,000 ~ 400,000원

 

● 대형 : 대략 480,000 ~ 750,000원

 

 

제습기를 선택하는 방법

제습기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아래의 7가지를 생각해 보고 결정한다.

 

● 먼저 어디에 사용을 할 것인가를 판단한다. (소형, 중형, 대형 선택)

 

● 선택한 크기에 따른 제습 능력과 제습 면적을 확인한다. (효율이 좋은 것 선택)

 

● 저소음(30db 이하 속삭이는 정도의 작은 소리)을 확인한다. 

 

● 가능한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것을 선택한다.

 

●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좋은 것으로 선택한다.

 

● 자동 습도 조절 기능과 자동제어시스템(만수 시 자동 정지)을 선택한다.

 

● 마지막으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