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후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청, 시청, 군청 등 기관 방문 본인 신청일 경우에는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대리인 신청은 위임장이 있어야 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신청 시 제출 서류
본인이 신청을 할 경우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여권 중 1개)만 있으면 됩니다. 대리인이 신청을 할 경우에는 다음의 서류들이 있어야 합니다.
- 일반적인 경우 :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위임인 신분증
- 법인 대표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인 대표자의 신분증, 법인등기사항 증명서
- 상속인이 신청하는 경우 : 상속인의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후견인 증빙서류
-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법정대리인 증빙서류
신청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본인 및 대리인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은 본인, 대리인 신청 둘 다 가능합니다. 그러나 온라인 신청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은 시·군·구 민원과에 가서 신청을 하거나 팩스 및 우편 신청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온라인) 신청인 경우에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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