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청운문학도서관 둘러보기

 

종로구에 위치한 청운 문학도서관은 한옥 공공 도서관으로서 독서와 사색 및 휴식의 공간이다.

 

인왕산 아래 자락에 위치를 해서 산뜻한 공기와 운치 있는 경관이 좋다.

 

청운문학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

청운 문학도서관 건축은 숭례문 복원에 사용된 지붕 기와와 같은 방식으로 제작된 수제 기와를 사용하였으며, 돈의문 뉴타운 지역에서 철거된 한옥 기와 3천여 장을 재사용해서 세워졌다.

 

청운문학도서관입구
청운문학도서관입구

옛 조선시대의 서원에 온 것처럼 분위기가 다른 일반 도서관 하고는 차원이 다른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위의 사진은 시인의 언덕에서 내려가는 길이다. 길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서 걸으면서 힐링을 느낄 수 있다.

 

 

신청을 하면 옛 서당 같은 곳에 들어가 상에 앉아 책을 볼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다른 도서관에서 할 수 없는 청운문학도서관만의 멋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열람실
일반열람실

일반열람실과 창작실이 있고, 어린이 전용 열람실도 있다.

 

 

아래의 사진처럼 창작실 뒤쪽으로 나가보면 대나무가 심어져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 그 자체이다.

 

열람실뒤뜰
열람실뒤뜰

 

문학관 정자 뒤쪽에 있는 연못이 있다. 물소리와 새소리가 아름답게 서로 화답을 하면서 귀에 들려온다.

 

 

청운 문학도서관은 시인의 언덕길, 윤동주 문학관 및 인왕산 자락길로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천천히 걷다 보면 몸과 마음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2021.05.14 - [여행] - 광화문 지하 세종이야기 둘러보기

 

광화문 지하 세종이야기 둘러보기

광화문 광장에 가 보면 세종대왕 동상이 있다. 그 아래에는 세종대왕의 업적을 중심으로 볼 수 있는 전시관이 있다. 그곳은 2009년 10월 9일 개관한 '세종이야기'이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하여 1곳

happyspirit.tistory.com